신천지, 성경 말씀을 알아야 할 필요성

by 하늘지기 posted Oct 11,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8_진성신_배너-최종.jpg

 

 

성경 말씀을 알아야 할 필요성


  하나님께서 호세아 선지자를 통해, 성경 지식이 없으면 자기와 가족이 다 망한다고 하셨다(호 4:6).


  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왜 사람에게서 떠나가셨는가? 사람의 죄 때문이었다(창 6장). 이 죄를 해결할 수 있는가?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언약하고 경고하셨으나 아담이 이 언약과 경고를 지키지 않음으로 아담 세계가 멸망받았고(창 2, 3, 7장), 노아 세계도 하나님께서 언약하셨으나 범죄하여 결국 멸망받았고(창 9, 11장), 아브라함의 자손 모세의 이스라엘 세계도 출애굽하여 가나안 땅에 들어간 후 하나님의 언약과 경고를 지키지 않음으로(수 24장, 왕상 11장) 멸망받았다(사 1장).


  오늘날 우리가 지켜야 할 약속은 신약(눅 22:14-20)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무엇을 약속하셨는가? 그 약속을 아는가? 지켰는가?


  예수님이 다시 오시면 약속을 지켰는지 안 지켰는지 성경의 약속의 말씀으로 심판하실 것이다(계 22:12-15).


  성경에서 본바 신은 하나님의 신과 마귀의 신, 두 가지 신이 있다. 목자는 4가지 목자가 있다. 내가 믿고 따르는 목자는 4가지 목자 중 어느 목자인지 아는가?


  구약 어느 시대에도, 예수님 초림 때에도 하나님이 보내신 목자가 있었고 예루살렘 장막 목자들이 있었다. 한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기 목자의 말은 믿었어도 하나님이 보내신 목자의 말은 믿지 않았다. 이유는 그때마다 성도들의 성경 지식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다음은 그 예이다. 하나님께서는 성경(구약)에 미리 약속을 하시고 약속대로 목자를 보내셨으나, 초림 당시 목자와 백성들은 성경 지식이 없어 알지 못함으로 믿지 못했다(눅 20:9-18 참고). “처녀에게서 난다, 베들레헴에서 난다, 나귀 새끼를 타고 온다.”고 예언하셨으나, 그들은 이 같은 지식이 없어 구원자인 예수님을 알지 못하고 죽였다.


  성경에는 일반 목자와 예언의 목자와 약속의 목자가 있고, 거짓 목자가 있다. 한데 시대마다 거짓 목자와 일반 목자가 예언의 목자와 약속의 목자를 죽였다. 해서 참 신앙을 위해서는 먼저 성경 지식이 있어야 하고, 성경에 약속한 언약과 그 뜻을 알아야 하며, 그 뜻을 깨달았을 때 그 깨달음이 믿음이 되는 것이다.


  그 깨달음의 지식이 나의 갈 길을 인도하실 것이다. 말씀이 하나님이시며, 하나님은 말씀과 함께하시므로(요 1:1), 말씀이 내 안에 있으면 하나님을 모신 것과 같다. 또 말씀(을 받은 사람)이 신이고(요 10:35) 말씀이 하나님의 씨이며(눅 8:11), 말씀이 생명의 빛이며 이 말씀에는 만물을 창조할 능력이 있다(요 1:1~4). 해서 말씀의 지식이 먼저 있어야 거짓 목자(요 8:44)도 참 목자도 알 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의 씨로 거듭나는 그때부터 하나님의 참 자녀가 되는 것이다. “아버지 하나님.” 한다 해서 하나님이 자기 아버지가 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씨가 있고 마귀의 씨가 있다. 마귀의 씨를 받은 자는 마귀의 행동을 하고, 하나님의 씨를 받은 자는 하나님의 행동을 한다. 하나님의 씨는 하나님의 신의 말씀이요, 마귀의 씨는 마귀의 거짓말이다. 성도가 성경 지식이 없으므로 자기 목자가 거짓말을 해도 그 거짓 목자를 따라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예루살렘의 목자들이 거짓 목자인 것을 오늘날에 비로소 안 것같이, 하나님의 말씀 지식이 있어야 한다. 심판 때에는 자기 행위에 따라 성경에 기록된 말씀으로 심판받게 된다(계 20:12). 또 예수님이 하신 말씀으로 심판받게 된다(요 12:48).


  시온기독교선교센터(말씀 센터)에서 성경 공부 희망자들을 모집했을 때 왔다가 나간 자들이 있었다. 어떤 자였는가? 사기나 장사나 다단계(사업)를 위해 왔거나 육신의 빵 문제 해결을 위해 왔다가 나간 자였다. 말씀 센터는 말씀을 가르치는 곳이지, 장사나 돈벌이를 위한 곳이 아니다. 오직 생명의 말씀과 약속을 믿고 천국과 영생에 들어가기 위해 약속의 말씀을 깨닫게 해주는 곳이다.


  추수되어 오신 성도 여러분들 반갑습니다. 예수님이 여러분들을 이곳으로 인도하신 줄 믿습니다. 만나 반갑습니다.


  이곳은 성경에 약속한 말씀의 참뜻을 깨닫기 위해 공부를 하는 곳입니다. 하나님은 시대마다 약속을 하셨고 예언도 하셨습니다. 오늘날의 우리 성도들에게는 신약의 말씀으로 언약하셨습니다. 우리와 맺은 언약은 시간이 되면 언약한 예언대로 이루어집니다. 해서 약속하신 예언의 뜻을 바로 알아야, 예언을 이룰 때 보고 듣고 깨달아 믿을 수 있습니다(요 14:29).


  해서 성경 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신약의 예언의 뜻을 모르면 예수님 초림 때와 같이 하나님이 보내신 목자를 오해하고 죽이는 행위를 할 것입니다. 이제는 두 번 다시 그런 일을 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신약을 깨달아 약속을 믿고 주님을 맞이하여 영생 천국에 참예하는 자가 됩시다. 감사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